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
본문

Home 커뮤니티공지사항

공지사항

『2019 나에게 힘이 되는 치매가이드북』 발간

2019-06-17 오후 2:12:53

글 작성 내용
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8
『2019 나에게 힘이 되는 치매가이드북』 발간

 

 


□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(센터장 김기웅, 분당서울대병원 위탁운영)는 치매관련 필수정보안내서 「2019 나에게 힘이 되는 치매가이드북」을 발간하였다. 


○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매년 치매와 관련해 새롭게 개정된 제도와 서비스를 정리한 ‘나에게 힘이 되는 치매가이드북’을 발행해 왔다. 


□ 이번 「2019 나에게 힘이 되는 치매가이드북」은 치매예방 및 진단에서부터 국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치매지원서비스 등 치매어르신과 가족, 치매관련 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다. 


○ 특히 이번에 개정된 치매가이드북에는 ▲치매안심센터 서비스 추가, ▲종일 방문요양 서비스, ▲중증치매 산정특례 등의 정보가 업데이트 되었다. 

 

 

가이드북.png

 

○ 중앙치매센터 관계자는 “「2019 나에게 힘이 되는 치매가이드북」은 치매환자와 가족, 관련 종사자 뿐 아니라 치매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유용한 안내서”라며 “관심 있는 많은 이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.”고 말했다. 

 

□ 한편 「2019 나에게 힘이 되는 치매가이드북」은 전국 256개 치매안심센터와 17개 광역치매센터를 포함한 치매관련 유관기관 총 662곳에 배포되었다.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(www.nid.or.kr → 정보 → 자료실)에서도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. 

 

※  중앙치매센터(분당서울대병원 위탁운영)는 「치매관리법」에 근거하여 설립된 국가치매관리사업의 중추기관으로서 치매관련 연구 및 교육, 치매상담콜센터(전화 1899-9988) 운영, 치매인식캠페인 등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‘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나라’, ‘치매로부터 가장 먼저 자유로워지는 나라’를 구현하는 것을 미션으로 삼고 있다.

 

<출처 : 중앙치매센터, 19.06.14, /notification/notice_view.aspx>